오랜만에하는 포스팅입니다!
이제부터 개발방식을 WindowForm에서 WPF로 변경할 예정이다!
개발자의기간이 길진않지만 앞으로 프로젝트는 Winform이아닌 WPF로 할 생각임
WPF 설명...
WPF (Windows Presentation Foundation)는 .Net 3.0부터 지원하기 시작해서,
기존의 그래픽장치 인터페이스 대신 DirectX를 사용한다.
WPF에대한 정보는 MSDN에 물어보면 상세히 친절하게 알려준다.
궁금하신분은 링크 클릭!
https://msdn.microsoft.com/ko-kr/library/mt149842.aspx
내가 왜 WPF로 넘어가는지?
1. WindowForm에선 고생해서만드는 디자인을 WPF에선 비교적 간단하게 만들 수 있음 -> 다만 WPF 디자인에 익숙해질 시간이 필요해보임.
2. C# 문법과 xml 문법을 알고있다면 금방 적용할 수 있음.
3. 기존 내장그래픽장치 인터페이스가아닌 DirectX를 사용해서 3D 관련 구현시, 높은 퍼포먼스 기대
4. MVVM 패턴 적용간편함 => WPF의 Command와 Data Binding으로 패턴적용이 간편하고, View의 의존성을 완벽히 분리가능.
5. 그래픽 렌더링이 WPF는 백터 / WinForm은 비트맵으로, 사이즈 변동에대한 부담 감소.
6. MS가 망하기 전까진 WPF가 망할 일이 없어보임.
넘어가기전 WinForm과 WPF 고민
1. 이미 WindowForm에 익숙해서, xaml(디자인) 시 익숙해지는데 시간이 너무 오래걸릴거같음.
2. WindowForm은 개발관련 틀이 이미 완성됨 => 복사 붙여넣기 편함
WPF는 복사 붙여넣기 시 디자인 틀어질 가능성 있음.
WPF로 넘어간 가장 큰 계기는 1번, 4번, 5번, 6번이 대부분을 차지한다.
참고할 책은 WPF MVVM 일주일 만에 배우기 란책을 구매했다.
WPF의 바이블 책은
찰스 페졸드의 WPF / 에덤 네이선의 WPF 언리쉬드 두가지를 많이 추천한다.
WPF MVVM 일주일 만에 배우기 책을 선택한 이유는
C# 기초지식 / xml기초지식을 알고있다면,
MVVM 패턴과 XAML 디자인에관해 간편하게 배울 수 있다는 평이 있어서 구매함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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